이효리 앨범 수록곡, 다운로드 차트 대거 포진


이효리의 앨범 <H-logic>이 본격 출시된 주였지만, 생각보다 흥행광풍이 거세진 않은 듯 보인다. 앨범 차트에서 1위를 하기는 했지만 채 1만 장에도 못미치는 판매량이다. 모바일 차트 1위도 KBS2 수목극 <신데렐라 언니> OST 메인테마 ‘너 아니면 안돼’가 차지하고 있다.
<H-logic>의 타이틀곡 ‘치티 치티 뱅뱅 Chitty Chitty Bang Bang(Feat. Ceejay Of Freshboyz)’은 다운로드 차트 1위, 모바일 차트 2위로 새로 진입했다. 앨범 발매 주의 순위 치고는 매우 높은 수준이지만, ‘이효리’라는 대형가수가 지닌 힘에 비하면 기대치에 못미치는 수준이다.
다음 회차에는 2PM이 새 싱글 <Don't Stop Can't Stop> 발표 예정이어서 가요계 선두 경쟁은 보다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다운로드 차트, 이효리의 <H-logic> 수록곡 대거 진입
이효리는 그나마 다운로드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데 1위를 차지한 걸스힙합곡 ‘치티 치티 뱅뱅’을 비롯해, 지난 회차 정상을 차지했던 ‘그네(Feat. 리쌍 게리)’가 5위, 애프터 스쿨의 베카·포미닛의 전지윤의 랩 피처링이 돋보이는 ‘Bring it Back'이 6위, 빅뱅의 대성이 참여한 ‘How Did We Get'이 8위를 차지했다.
10위권 내에 4곡, 20위권 내에는 ‘I'm Back(11위)’ ‘Love Sign (14위, Feat. 마이티마우스 상추)’ ‘Highlight(15위, Feat. Bizzy)’ ‘Scandal(17위)’ ‘Feel The Same(18위)’ ‘Get 2 Know(19위, Feat. Double K)’ 등 6곡이 랭크돼 앨범 대부분 곡이 20위권 내에 포진해 있다.
다운로드 차트에서 눈에 띄는 곡은 5단계 상승한 시크릿의 새 EP <Secret Time>의 타이틀곡 ‘Magic', 4단계 뛰어오른 MBC <개인의 취향> OST 수록곡 씨야의 ‘가슴이 뭉클’, 30단계나 뛰어오른 비의 ‘Hip Song' 등이다.


지난 해, ‘I Want You Back’으로 데뷔했지만 흥행에는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던 시크릿이 전작과는 다른 강하고 빠른 비트의 댄스곡 ‘Magic'으로 컴백했다. ‘Magic'은 신사동 호랭이·강지원·김기범의 공동 작품으로 강한 비트와 유행을 따르는 멜로디가 귀를 즐겁게 한다.
비의 ‘Hip Song’은 강렬한 신디사이저 사운드와 비트에 비 특유의 거친 보컬이 어우러진다. 발라드 ‘널 붙잡을 노래’에 비하면 훨씬 더 비에게 어울리는 힙합풍의 댄스곡이다. 이로써 비는 10위권에 두 곡을 랭크시켰다.

여전히 수목극 OST 강세
이효리의 ‘치티 치티 뱅뱅’, 양정승의 ‘밤하늘의 별을(Feat. KCM&노누)’이 새로 진입한 것을 제외하고 모바일 차트에 큰 변화는 없다. 여전히 수목드라마의 OST가 강세를 유지하고 있고 1위도 지난 회차에 이어 예성의 ‘너 아니면 안돼’가 차지했다. <신데렐라 언니> OST 수록곡 ‘너 아니면 안돼’는 신데렐라 언니 은조(문근영) 그리고 그녀와 미묘한 감정을 나누는 홍기훈(천정명)의 애절한 테마송이다.
씨야의 ‘가슴이 뭉클’, 윤하의 ‘말도 안돼’ 등 <개인의 취향> OST도 두 곡이나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가슴이 뭉클’은 지난 회차(8위)에 비해 4단계 올라 4위, ‘말도 안돼’는 1단계 하락해 7위에 랭크됐다.
Posted by hurlkie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삐뚤어질테다...내 마음대로...
hurlkie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