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소녀시대, ‘Run Devil Run'으로 차트 평정


소녀시대가 <Oh!>의 리패키지 앨범 <Run Devil Run> 발매와 동시에 앨범·다운로드·모바일 차트를 점령했다. 지난 회차, 발매(22일)도 안된 상태에서 다운로드·모바일 차트 2위에 랭크되며 인기를 실감했던 소녀시대는 발매와 동시에 3만2천794 장을 판매하며 2위 비트스와 큰 차이로 앨범차트 정상에 등극했다.
소녀시대의 ‘Run Devil Run'이 다운로드·모바일 차트에서도 역시 1위에 오르면서, 다른 노래들은 지난 회차에서 한 단계씩 내려앉았다. 지난 회차 다운로드 차트 1위를 차지했던 2AM의 ‘잘못했어’가 2위로, 모바일 차트 1위에 랭크됐던 MC몽의 ‘Bubble Love’도 2위로 내려앉았다.


Run Devil Run은 미국의 버스비(Busbee), 영국의 알렉스 제임스(Alex James), 스웨덴의 칼레 앙스트롬(Kalle Engstrom)이 합작한 신스팝으로 나쁜 남자에게 보내는 경고 메시지가 거칠고 파워풀한 사운드와 속삭이는 듯 몽환적인 보컬에 실린다.
소녀시대의 리패키지 앨범에는 Run Devil Run 외에도 발랄하고 상큼한 멜로디에 실리는 반복되는 후렴구가 돋보이는 신곡 ‘Echo'와 정규앨범 수록곡인 ‘별별별(☆★☆)’의 어쿠스틱 R&B버전도 수록됐다.
Echo는 소녀시대 특유의 귀엽고 상큼한 후크송으로 모든 여자가 자신을 좋아한다고 믿는 남자를 좋아하게 되면서 느끼는 설렘과 사랑의 감정을 담은 곡으로 ‘에코 에코 에코’를 반복하는 후렴구가 재밌다.
피아노 선율과 스트링 사운드로 이별의 슬픈 감정을 전하던 원곡과는 달리 어쿠스틱 R&B 버전으로 편곡됐다고 알려진 ‘별별별’은 ‘어쿠스틱’이나 ‘R&B'라는 느낌은 충분하지 않지만 좀 더 애절해진 듯한 느낌이기는 하다.

애프터스쿨 ‘Bang', 브라운아이드소울 ‘비켜줄께’ 다운로드 차트 3, 4위
큰 변화 없는 모바일 차트와 달리 다운로드 차트에는 신곡이 대거 진입했다. 7인조였다가 ‘리지’라는 새 멤버를 영입하고 8인조로 돌아온 애프터스쿨의 신곡 ‘뱅!’이 3위로 진입했다. 2009년 ‘너 때문에’로 큰 인기를 끌었던 애프터스쿨의 새 싱글곡 ‘뱅!’은 드럼 사운드를 베이스로 한 다이내믹한 댄스곡이다.
리듬 구성과 끊어 부르기, ‘T.R.Y. Do it now!' 'T.R.Y. Pick it up!' 'After! School up!!' 등의 가사가 틴에이저의 치어리딩을 연상시키는 Bang은 ‘Oh! Oh! Oh!’ ‘Ha! Ha! Ha!' ' No! No! No!' 'Bang! Bang! Bang!' 등 추임새가 재밌다. 다이내믹하고 절도있는 퍼포먼스 역시 볼거리다.


나얼, 정엽, 영준, 성훈으로 구성된 4인조 R&B 보컬 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싱글곡 ‘비켜줄께’가 다운로드 차트 4위로 진입했다. ‘Blowin My Mind’와 함께 더블 싱글로 발표된 ‘비켜줄께’는 헤어져야만 하는 연인에 대한 시린 감성의 가사가 오토튠을 배재한 정직한 사운드에 실린다. 감성과 격정이 공존하는 보컬의 하모니가 브라운아이드소울 특유의 R&B 발라드를 선사한다.
Posted by hurlkie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삐뚤어질테다...내 마음대로...
hurlkie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