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ne1, 카라 컴백으로 제2차 걸그룹 대란 테마, 섹시

‘Oh!'로 온·오프라인의 가요차트를 휩쓸고 있는 소녀시대의 독주에 2ne1과 카라가 동참함으로서 제2의 걸그룹 대란이 발생할 모양이다. 박규리·한승연·니콜·구하라·강지영으로 구성된 카라가 EP <루팡>을 발매하고 활동에 나섰다. 이들보다 한 주 앞서 산다라박·박봄·씨엘·공민지로 구성된 2ne1이 디지털 싱글 ‘날 따라 해봐요’를 선보였다.
발매한 지 4주째에 접어든 소녀시대의 앨범 는 여전히 1만4천993장을 판매하며 앨범차트 정상을 지키고 있다. 10만 장 판매를 위협하고 있는 소녀시대의 앨범 동명곡인 ‘Oh!'는 다운로드 차트 4위, 모바일 차트 2위를 차지하고 있다.
귀엽고 발랄한 치어리더 콘셉트의 ‘Oh!' 활동을 마치고 후속곡 'Show Show Show' 무대를 선보이고 있는 소녀시대는 올 블랙의 소녀시대와 올 화이트의 소녀시대를 대비시키며 상반된 매력을 뿜어내고 있다. 아무래도 이전 제2차 걸그룹 대란의 테마는 ‘섹시’인 듯하다.


섹시한 그녀들, 돌아오다
새로운 노래 ‘루팡’으로 돌아온 카라는 올 블랙의 정장풍 의상과 도발적인 표정으로 섹시함을 표현하고 있다. 지난 2월7일, 일본에서의 첫 쇼케이스를 성공리에 마친 카라의 ‘루팡’은 ‘락유’ ‘프리티 걸’ ‘허니’ ‘워너’ ‘미스터’를 만들어낸 한재호와 김승수의 콤비작이다.
‘루팡’은 전편으로 흐르는 강렬한 브라스와 전자음에 힙합 비트가 어우러지는 댄스 팝이다. 귀엽고 발랄한 콘셉트와 노래를 고수하던 전작들에 비해 강렬해지고 세련된 사운드와 창법으로 성숙함과 섹시함을 표출한다. 문제는 또다시 표절이다. 옐레나 카를루사(Jelena Karleusa)의 ‘인섬니아(Insomnia)’와 멜로디 진행과 비트가 비슷하다는 주장이다. 이번 표절의혹은 카라의 ‘루팡’ 티저영상이 공개되면서 네티즌들이 제작한 비교 영상이 유투브에 올라오면서 불거지기 시작했다.
특히, 강렬한 브라스와 신디음이 강력한 비트와 뒤엉키는 도입부는 거의 흡사하다는 주장이다. 옐레나 카를루사는 1995년 데뷔한 세르비아의 유명가수로 ‘인섬니아’는 1월에 발표된 곡이다. 이같은 표절 의혹에도 카라의 ‘루팡’은 발매와 동시에 앨범 차트 4위, 다운로드 차트 1위, 모바일 차트 10위로 진입했다.


2ne1, 기습적으로 디지털 싱글 ‘날 따라 해봐요’ 발표
2ne1도 기습적으로 디지털 싱글 ‘날 따라 해봐요’를 발매했다. 동요 ‘날 따라 해봐요’를 샘플링한 곡으로 ‘Fire' 'I Don't Care', 산다라 박의 'Kiss', 박봄의 'You and I', CL과 민지의 ‘Please Don't Go'를 만들었던 테디의 신작이다.
동요와 마찬가지로 ‘날 따라 해봐요’라는 가사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이 곡은 눈치 따위 모지 말고 절대로 멈추지 말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보여 당당한 여성으로 거듭나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곡 전반적으로 깔리는 전자음과 힙합 비트에 실리는 ‘날 따라 해봐요 이렇게’라는 반복적인 가사가 독특하다. ‘날 따라 해봐요 이렇게’라는 가사처럼 다양한 의성들이 변조한 듯한 창법으로 표출된다.
이 곡 역시 문제는 표절 의혹이다. 유명 팝 가수 리한나(Rihanna)의 ‘Lemme Get That'과 전체적인 곡 구성이나 창법이 비슷하다는 제기다. 목소리를 변조한 듯한 창법이나 신디음과 힙합 비트에 실리는 리듬구성이 유사하다는 주장이다.
빅뱅이 뮤직비디오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날 따라 해봐요’는 지난 회차 발매와 동시에 다운로드 차트 1위를 차지하더니 이번회차에는 카라의 신곡 ‘루팡’에 밀리며 2위에 랭크됐다.
Posted by hurlkie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삐뚤어질테다...내 마음대로...
hurlkie

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