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변화 없는 차트, 숨 고르기 중인 가요계

새해를 맞았음에도 새 앨범 발표가 뜸한 가요계의 현황이 차트에 고스란히 반영되고 있다. 2PM, 동방신기, 루시드 폴, 서태지, 티아라, 은지원, 슈퍼주니어 등 이미 발매된 지 꽤 된 앨범들이 앨범 차트를 장식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앨범 판매량도 1위 2PM의 <01:59 2PM>이 2천90장, 6위 이하로는 500장 안팎의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1월 말쯤으로 알려진 소녀시대, 이효리, 2AM, 세븐 등 대형 스타들의 앨범이 발매되기 전까지는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같은 가운데 다운로드와 모바일 차트의 정상은 MBC <우리 결혼했어요>의 아담부부 브라운아이드걸스(이하 브아걸)의 가인과 2AM의 조권이 듀엣곡으로 발표한 ‘우리 사랑하게 됐어요’가 차지하고 있다. 브아걸의 리더 제아가 작사·작곡했고, ‘아브라카다브라’의 작곡가 이민수, 작사가 김이나, 그리고 가인·조권이 가세해 완성했다.


4minutes 현아 솔로곡 ‘Change' 새로 진입
지난 회차, 다운로드와 모바일 차트 모두에서 2위를 차지했던 이승기의 ‘처음처럼 그때처럼’도 다운로드 차트에서 3위, 모바일 차트에서 2위를 지키며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몇 주 동안 모바일 차트에 펑키풍의 귀여운 댄스곡 ‘Bo Peep Bo Peep‘과 복고풍의 댄스곡 ‘처음처럼’을 동시에 톱10에 진입시킨 티아라는 드디어 다운로드 차트 10위권에도 두 곡을 랭크시켰다.
다운로드 차트에서 눈에 띄는 곡은 발매와 동시에 2위에 랭크된 여성 아이돌그룹 4minutes 멤버인 현아의 솔로곡 ‘Change'다. 현아는 박진영 사단의 걸그룹 원더걸스였다가 탈퇴한 멤버로 지난해 ‘핫이슈’ ‘Muzik' 등으로 인기몰이에 나선 4minutes으로 데뷔했다.
'Change'는 강렬한 전자음과 힙합 리듬을 바탕으로 한 댄스곡으로 현아의 화려한 ’골반춤’이 각광받고 있다. 랩 피처링에 참여한 같은 소속사인 6인조 남성그룹 비스트의 용준형이 각종 음악 프로그램의 무대에도 나서 커플 댄스를 선보인다.


<지붕뚫고 하이킥> OST 'You Are My Girl' 모바일 차트 새로 진입
드라마의 인기는 배경음악의 흥행세에도 영향을 미치곤 한다. 그 예가 최근 종방한 KBS2의 <아이리스>와 SBS의 <미남이시네요> 등이다. 특히, <아이리스>는 방송 중 신승훈의 ‘Love of Iris', 백지영의 ‘잊지 말아요’, 김태우의 ’꿈을 꾸다’ 등이 다운로드·모바일 차트를 장식하곤 했다. 끝난 지 한달이 다 돼가는 상황에서도 백지영의 ‘잊지 말아요’는 다운로드·모바일 차트 모두에서 10위권을 지키고 있다.


모바일 차트에 MBC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의 삽입곡인 김조한의 ‘You Are My Girl’이 새로 진입했다. 드라마의 엔딩곡으로 솔리드로 활동했던 R&B의 대가 김조한이 극중 이순재의 아들인 이지훈(최다니엘)을 짝사랑하고 있는 세경(신세경)의 테마곡으로 준비한 곡이다. 극중 세경이 겪고 있는 혼자서만 품고 있는 사랑에 대한 아련함과 이를 지켜보는 설렘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You Are My Girl’은 모바일 차트 8위로 급부상했다.
Posted by hurlkie

댓글을 달아 주세요


삐뚤어질테다...내 마음대로...
hurlkie

달력